사당 맛집 인기명, 갈비찜과 조개찜을 동시에? 각종 모임 즐기기에 좋아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19 14:38

▲사진제공: 인기명

사당역과 이수역이 위치한 방배동에는 각종 기업과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개인주택 등의 주거단지가 골고루 형성되어 있어, 회식장소를 찾는 직장인은 물론이고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외식 차 나들이를 나온 가족 등 각종 모임을 즐기려는 이들로 연일 북적인다.

이에 다양한 입맛을 가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곳에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 가운데, ‘인기명’이 갈비찜과 조개찜을 더한 이색적인 메뉴 ‘조갈찜’을 선보이며 각종 모임을 즐기기에 좋은 사당 맛집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다양한 성격의 모임 중에서도 다른 성향을 지닌 다수가 한자리에 모이는 회식에서는 메뉴 선정이 가장 중요하고 까다롭다. 대부분 성별도 다르고 나이 차이도 많은 편으로 이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야 하다 보니 장소 선정에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다.

이러한 점에서 인기명은 시그니쳐 메뉴 조갈찜 덕분에 이수 회식장소, 사당역 회식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해당 메뉴는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푸짐한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제공하는 요리로,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과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에 이수역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최근 SBS '런닝맨'에서 이색 보양식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SBS Plus '외식하는 날', KBS 2TV '생생정보'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도 언급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토스 행운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장악하게 되면서 각종 SNS에 각종 모임 즐기기에 좋은 이수 맛집, 방배 맛집으로 후기가 연달아 업로드 되고 있다.

조갈찜에 제공되는 조개찜에는 당일 공수한 전복과 낙지, 문어, 오징어, 가리비, 키조개 등의 해산물이 듬뿍 담겨 나오며, 갈비찜에는 큼지막한 소갈빗대에 어묵꼬치, 떡, 넓적당면 등의 사이드 재료들을 푸짐하게 담아 제공한다.

육수로는 당귀, 천궁 등의 10여 가지 이상 한약재를 아낌없이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하는데, 칼칼하면서도 깊이있는 맛을 갖춰 이수역 술집으로 사당 해물찜, 사당 조개찜 전문점을 찾는 이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사당 맛집 인기명은 각종 모임에 적합한 반반 메뉴를 선보이는 곳으로, 조갈찜 외에도 샤브샤브와 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샤갈찜', 조갈찜에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조갈찜'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에 총신대 맛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편안한 식사를 돕기 위해 모든 메뉴를 직원이 손질해드리고 있어 사당역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와 단체석이 완비된 사당역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인기명에 방문해보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