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브라더스, 합리적인 저금리 할부 상품 다양화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26 00:00

▲사진제공: 중고차브라더스

중고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중고차매매단지가 형성되어있는 안산이나 수원에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하는 이들의 방문이 잦아지면서 다양한 할부 상품이 가능해졌다. 근 경기불황이 지속되자 신차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 신용등급 7, 8등급의 사람들은 저신용자로 분류돼 중고차 구매에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른다. 중고차 할부 구매를 승인 해주지 않을 뿐 더러 할부 상품 구매 시 고금리의 할부 상품이 적용되기도 한다.

이에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중고차브라더스’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해 개인회생,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상품 등 개인 상황에 따라서 전액 할부도 가능하여 상품의 다양화를 주도하고 있다.

관계자는 자체 할부 서비스 덕분에 구매자들 사이에서는 ‘신차 구매만큼이나 안전하고, 더 많은 중고차여유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이는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구매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이율과 이자 그리고 자신의 조건을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상세한 중고차 할부 상품에 관한 정보는 개인이 상세하게 검토하기 힘들기 때문에 제대로 된 중고차 업체를 만나야 한다.

중고차브라더스는 앞으로도 연체 유무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헛걸음보상제’와 같은 소비자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다. 판매 차량에 대해서는 전문 정비센터에 방문해 무상 점검 후에 출고하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중고차 구매 할인 요령을 게시한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중고차 전액 할부라고 무조건 의심할 필요는 없지만 실매물이 아닌 허위매물 판매에 대해서는 경계해야 한다.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이 드라이브나 나들이용이 아닌 출퇴근용이라면 말이다. 기존 노후 차량을 교체하고자 방문한 곳에서, 침수 차량 정보를 속인 매물을 만난다면 차량을 교체하는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중고차브라더스는 다양한 할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권 전문가를 초빙해온 바 있다. 자체 할부사를 두고 폭넓게 진행하는 심사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맞는 중고차 할부 이자율과 금리를 살펴볼 수 잇는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얻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