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현금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SK KT LG 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할인 및 현금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06 10:10
서울에 거주하는 박모씨(36)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난 주말 집에서 콕 박혀 즐기는 '집콕'을 선택했다. 홀로 보내는 주말, 박씨의 옆을 지켰던 건 인터넷TV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였다.

코로나19의 여파가 문화 생활에도 미치고 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여가 활동이 집에서 이뤄지면서 OTT, IPTV 시청 등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활발해지고 있다.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통신나라’ 관계자는 “최근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TV 가입 및 신청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 신청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SK KT LG 헬로비전 등 다양한 통신사별 상품과 유무선결합할인, 현금사은품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보고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인터넷가입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TV) 현금많이주는곳’ 등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가입 시 현금지원, 사은품 혜택 등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지난해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경품 금액 상한선으로 인해 모든 업체가 비슷한 것이 현실이다.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통신나라’ 관계자는 “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 시 현금 사은품 지원은 SK브로드밴드 41~46만원. KT올레 37~42만원. LG유플러스 43~46만원으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는 요금 할인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인터넷TV 가입 시 현금지원 금액은 백메가 인터넷TV를 신청할 것인가, 500MB 이상의 기가인터넷을 가입하는가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전했다.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TV 결합상품 가입 신청 시 요금 할인을 받는 방법은 크게 3가지이다. 

첫번째는 휴대폰과 결합하는 유무선결합할인. 두번째는 가족 인터넷과 같은 통신사로 결합하는 유선결합할인. 세번째는 제휴카드할인이다. 유무선결합 할인의 경우 통신사별로 2~3개의 결합상품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받고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인터넷가입 최대 커뮤니티인 네이버카페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12년 동안 SK KT LG 헬로비전 등 인터넷 상품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업체로 네이버 카페 중 카페의 목적 변경없이 장기간 운영되고 있는 최장수 커뮤니티로 유명하다. 

15만 명의 회원수와 2008년부터 작성된 설치 후기를 보면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1:1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의 상황에 최적화된 할인 혜택 제공과 함께 현금 사은품 지급 사고가 0건으로 신뢰 높은 업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