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영상유포 막는 ‘팀카시아’ 24가지의 몸캠피씽 대응솔루션을 제공해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08 11:00


스마트폰에서 출시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앱)들은 이용자들이 더욱 많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중 모바일 메신저는 영상통화나 일반통화 등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들도 소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하고 있을 정도로 이용자들의 숫자가 크게 늘었다.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필수적인 앱으로 분류되기 시작했고 우리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다만, 스마트폰 유저들을 노리는 범죄도 다양하게 발생하기 시작해 주의가 필요하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카톡 영상 사기, 카톡 영상 유포, 카톡 영상 피싱, 카톡 영상 피씽, 카톡 영상 해킹)이 대표적이다.

타인의 사진이나 조작된 영상 등을 사용해 알몸이나 신체의 일부분이 드러나도록 만들고 피해자와 관련된 영상을 확보하며,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로 개인정보를 확보한다.

피해를 입었을 때는 정신적, 금전적 피해를 모두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주의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며, 만약 몸캠피싱에 당했을 때는 보안업체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24가지에 달하는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팀카시아는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유형이나 피의자들의 협박이나 범행 패턴에 따라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하여 유연하게 해결하고 있으며, 유출이 진행되어도 즉각적인 대응을 실시한다.

또한 몸캠피싱 사기, 유출, 협박, 녹화, 대응 솔루션에는 영상통화 사기 피해자들을 위해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이 포함됐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영상 사기, 영상 유출, 영상 유포, 랜덤채팅 협박, 몸캠 사기 등 몸캠피씽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라며 “피해자들이 원활하게 대응을 준비할 수 있도록 24시간 연중무휴로 무료상담을 제공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