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신기술 선도인력 양성 프로그램 ‘3D라이노/CNC/레이저, DIY목공전문가’ 수강생 모집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6/15~9/1 총 52일간 교육 진행 예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11 10:38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드는 DIY(Do It Yourself) 트렌드에 발맞춰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가 3D라이노, CNC, 레이저를 활용한 DIY 목공 전문가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을 위한 ‘3040 신기술 선도인력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20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6월 15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52일, 276시간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전공교과와 직무소양 교육 두 가지로 나뉘는데, 전공교과에서는 공구사용법, 페인팅기법 등 실무와 직접 연계되는 기능적 내용을 습득하고, 직무소양 교육에서는 SNS마케팅, 강사역량강화 교육 등 직업 전문성을 높이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수료생은 목공체험학습강사, 목동협동조합 설립, 개인사업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라이노는 제품 설계 기초단계에서 정확하고 정교한 작업을 진행하는 역할로 건축을 비롯해 선박, 주얼리 등 여러 산업분야에 접목돼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엔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드는 목공 DIY분야에서도 자주 활용되며 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도 점차 높아지는 DIY 목공 수요에 대응하여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관련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수료생은 수료생은 목공체험학습강사, 목동협동조합 설립, 개인사업 등의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 및 개성이 중시되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춰 DIY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그 수요에 대응하여 DIY 목공 전문가의 취창업 활동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수강 관련 문의는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