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민원편람3종’ 정비로 행복한 민원실 조성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11 14:48
홍천군은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2020년 민원편람’을 제작하여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민원편람은 2국 16개부서 및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등 총155종의 민원 사무에 대하여 조직 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하였고, 민원의 종류별로 신청 서식, 구비 서류, 처리 주무부서, 처리 기간, 수수료 등 민원 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수록했다.

특히 올해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큰활자 민원편람 20부와 다문화가족을 위한 외국어 민원서식 해석판(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11부를 제작하여 읍‧면사무소 및 군청에 비치하여 민원 신청에 편의 제공 및 길라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홍천군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모든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서식을 출력하여 볼 수 있도록 접근 편의성도 높였다.

심금화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도 민원편람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모든 군민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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