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상상커넥트> 9번째 아티스트 ‘메일’의 공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14 14:59
KT&G 상상마당은 <상상커넥트> 9번째 아티스트로 아이돌 그룹 디아크 메인 보컬 출신의 솔로 가수 ‘메일(Mail)’을 선정했다.

<상상커넥트>는 KT&G 상상마당과 ㈜NHN벅스가 꿈과 열정을 가진 아티스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8년 5월부터 시작한 공동 아티스트 지원 프로젝트이다.


이번에 선정된 아티스트 메일은 작년 5월 ‘DM(매일이 선물)’로 데뷔하였으며, 3옥타브를 넘나드는 음역과 매력적인 고음, 청아한 음색으로 가요계의 새로운 여성 가수로서 주목 받고 있다.

메일은 지난 3월 KT&G 상상마당 춘천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신곡 ‘Fly High’, ‘너에겐 쉽고 나에겐 어려운 일’ 2곡의 녹음을 마쳤다. 이 중 ‘Fly High’가 팬들의 투표를 통하여 타이틀곡으로 선정되었고, 5월 14일 정오 벅스를 비롯한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Fly High’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팝 장르로써, ‘누구나 성장해 나가는 과정 속 자신을 바라보고, 자신을 사랑하자’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워너원, 벤, KARD, 소유X정기고의 작곡가 박정욱, 샤이니의 작곡가 김준일이 프로듀싱에 참여하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메일은 “상상커넥트 프로젝트로 두 가지 장르에 도전했고, 다양한 음악을 소화할 수 있는 아티스트라는 것을 보여 드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설렜다.”라며, “오랫동안 대중들 마음속에 남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음악을 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상상커넥트>는 선정된 아티스트에게 ▲ KT&G 상상마당 춘천 스테이 호텔에서 2박 3일의 숙박 제공, ▲ KT&G 상상마당 춘천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최고의 엔지니어와 함께 녹음, 믹싱, 마스터링 작업, 홍보영상 제작 등을 지원하며, ▲ 최종 음원과 영상은 벅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공개하는 동시에, KT&G 상상마당 공식 블로그 등 각종 채널에서 해당 아티스트의 인터뷰 및 음원 제작 과정을 비중 있게 소개한다.

그간 KT&G 상상마당 춘천의 라이브스튜디오와 벅스의 온라인 음악 플랫폼을 활용하여,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에 필요한 각종 혜택을 제공하며, 현재까지 키모사비, 재주소년, 짙은, 교정, O.O.O, 성리, 양반들, 녹두가 <상상커넥트>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신곡을 발표한 바 있다.

KT&G 상상마당은 “단발적인 음원 제작에 국한하지 않고, 아티스트와 상호 성장할 방법을 고민해왔다.”라며 “아티스트의 창작 활동과 성장을 돕는 상상커넥트 프로젝트와 선정된 아티스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