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 째깍악어, 삼성 출신 김진태 CTO 영입

째깍악어, IT·SW 개발 안정화 및 온·오프라인 연계 돌봄 작업 본격화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21 15:01
▲김진태 CTO
아이돌봄 앱 서비스 ‘째깍악어’가 앱 서비스 안정화와 오프라인 키즈공간 ‘째깍섬 키즈클래스’의 관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김진태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째깍악어는 앱 개발 관련 컨설팅으로 김진태 대표와 인연을 맺고, 공석이었던 CTO 자리를 제안하게 됐다. 


김진태 CTO는 영입 제안 수락 후 지난 6일부터 째깍악어에 출근 중이다. 김진태 CTO는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에 이어 IT·SW 개발, 기술 업무를 총괄한다.



김진태 신임 CTO는 데이콤과 삼성전자를 거쳐 현재 소프트웨어공학엑스퍼트그룹 대표를 맡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전문가이다. 


삼성전자 통신연구소에서 SW 경쟁력혁신 TF의 실무책임자로 SW 개발조직의 체질 개선과 개발 방법론 구축, 프로세스 정비 등을 이끌며 조직의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소프트웨어공학엑스퍼트그룹에서는 국가 R&D 사업인 GCS(Global Creative Software)의 전 차수에 참여하여 품질관리를 주도하기도 했다. 


특히, 다양한 도메인과 시스템을 설계하고 코드를 분석하여 실무 수준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카이스트와 서강대 겸임교수를 맡는 등 실무와 연구를 겸하고 있다.



김진태 CTO는 “아이돌봄 시장에서 째깍악어의 가능성과 도전정신을 보고 합류하게 됐다”며, “사용자 친화적인 UI 개선, 각 서비스 별 모듈화, 강력한 팀워크 등을 바탕으로 아이돌봄 시장에서 째깍악어 앱의 사용성과 성능을 개선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앱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또 “오프라인 키즈공간인 째깍섬을 오픈한 만큼 신기술을 도입해 온·오프라인 연계성을 확실히 보여주고 싶다”고 의지를 다졌다.



김진태 CTO가 합류함에 따라, 째깍악어 경영지원팀은 기술개발본부를 가시적인 형태로 지원하고 있다. 


4월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으로 사무실 이전 후 기술개발본부의 업무공간을 분리하고, 인재 충원 풀을 늘렸다. 


이로써 기술개발본부는 타 팀과의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체계적인 개발문화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최근 시리즈A로 63억원의 투자를 받은 째깍악어는 현재 아이돌봄 앱 다운로드 10만 건을 넘어섰으며,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도 누적 돌봄 15만 시간을 달성했다. 


탄탄한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난 1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키즈공간 ‘째깍섬 키즈클래스’를 오픈해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돌봄을 현실화하는 등 아이돌봄 시장 내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김진태 기술최고책임자(CTO) 프로필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 학사, 석사, 박사

△(현) 째깍악어 CTO(기술최고책임자)

△(현) 카이스트, 서강대 겸임 교수

△(현) 소프트웨어공학엑스퍼트그룹(대표)

△(전) 서강대 연구교수

△(전) 삼성전자

△(전) 데이콤




[회사 소개] 

째깍악어는 ‘육아에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 어디서나 째깍악어가 해결하겠다’는 미션으로 2016년에 설립돼 ‘놀이부터 배움까지, 선생님 매칭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2O 플랫폼을 기반으로 대학생, 보육교사, 특기교사 선생님을 아이돌봄이 필요한 부모님들과 연결합니다.

째깍악어는 국내 아이돌봄 업계에서 돌봄 누적 시간과 부모 · 교사 회원 수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놀이 콘텐츠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돌봄 서비스 공간을 확대하며, 국내 온디맨드(On-demand) 돌봄 서비스의 새 활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째깍악어가 만든 키즈공간 ‘째깍섬 키즈클래스’ 소개]

째깍섬 키즈클래스는 놀이를 통해 아이가 스스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고, 즐겁게 체험한 것이 곧 배움이 되는 창의놀이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클래스, 놀이터, 갤러리, 부모님을 위한 공간인 카페, 파티룸 등이 있습니다. 째깍섬의 모든 공간에서 놀이 전문교사인 악어선생님이 상주하며 아이들을 직접 돌봅니다.

째깍섬 키즈클래스는 만 24개월부터 ~ 초등학생까지 이용 가능하며, 아이 돌봄이 필요한 부모님을 위해 365일 연중무휴 운영합니다.

아울러 오는 7월, 째깍섬 키즈클래스 일산점(2호점) 오픈 준비 중에 있습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