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가트너 엔터프라이즈·임베디드 분석에서 최고 제품 점수 획득

양천금 지사장 “하이퍼 인텔리전스가 더 많은 고객에게 배포돼 비즈니스 가치 창출할 것 확신”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21 15:48
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는 자사의 분석 플랫폼인 ‘MicroStrategy 2020’이 가트너의 ‘2020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핵심 역량’ 보고서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임베디드 분석에서 최고의 제품 점수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최고 점수를 획득한 부문은 △엔터프라이즈 분석 사용 사례(5점 만점에 4.86점, 1위) △임베디드 분석 사용 사례(5점 만점에 4.96점, 1위)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팀 랭 수석 부사장 겸 CTO는 “우리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임베디드 분석 사용 사례에서 MicroStrategy 2020이 최고 점수를 획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혁신적인 기술인 ‘하이퍼인텔리전스’는 기존 전통적인 분석 및 BI 도구로는 해결되지 않은 속도와 민첩성에 대한 새로운 고객 사용 사례를 만족시킨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가 매일 사용하는 이메일, 스프레드시트, 캘린더, 인기 있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장치에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애드혹 쿼리(ad-hoc query) 및 대시보드 패러다임 이상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분석 및 BI 사용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면 데이터 및 분석 리더는 특히 개인화한 분석 콘텐츠를 분석 소비자의 자연스러운 워크 플로우 안에 밀어냄으로써 분석 소비자 역할에 더 많은 아키텍처 초점을 둬야 한다며 2020년까지 사용자가 선별된 내부 및 외부 데이터 카탈로그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조직은 그렇지 않은 조직보다 분석 투자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두 배로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하이퍼인텔리전스가 점점 더 많은 고객에게 배포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과거에 느리고 취약한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에 속도와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추가함으로써 더 많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로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비전은 인텔리전스 에브리웨어(Intelligence Everywhere)로 개방적이고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에 최신 분석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인텔리전스의 일상화를 지원하는 것이다. ‘MicroStrategy 2020’은 엔터프라이즈에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하이퍼인텔리전스, 모바일 BI 기능(transformational mobility), 페더레이티드 애널리틱스로 포괄적인 개방형의 최신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