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세권·배후수요 등 경쟁력 돋보이는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22 16:16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서 희소가치가 큰 1군 건설사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나서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주인공은 대형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다.

분양 전부터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흥행을 예고한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동 일대 외 3필지(자족시설용지 MS-7-1,2,3,4BL)에 들어설 예정이다. ㈜디허브플러스가 선보이는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613실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97실과 창고 12실로 구성된다.

2019년 도급순위 27위에 오르며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축적하고 있는 ㈜한라가 지식산업센터의 신(新) 메카로 조명 받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책임 시공하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업무, 주거, 문화, 복합화 등 트렌드를 반영한 커뮤니티시설까지 도입해 다양한 수요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4세대 지식산업센터로 평가받고 있다.

양촌역(디원시티) 약 350m의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서울 5호선 및 인천 2호선 지하철, 김포 연장 구간 신설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김포-하남을 가로지르는 GTX-D노선 신설 계획이 발표돼 향후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점쳐진다. 

김포∙인천공항과 항구 접근성이 향상된 김포시는 물류 및 서부권 비즈니스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대곶IC-인천항만 구간을 약 18분이면 닿을 수 있으며 김포시가 양촌(구래지구)을 김포의 행정업무 중심축으로 개발할 예정임을 밝힌 바 있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인 데다 서울 서부권 확장, 마곡 성장 시너지의 직접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제2한강신도시 개발 확정 시 총 18.843,900㎡ 규모의 분당을 제외한 최대 규모 신도시가 탄생될 예정으로 양촌역(디원시티) 반경 약 1km 개발 시 인프라 형성 및 인구 유입으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최대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역세권을 비롯해 풍부한 수요, 상품성 및 가격 경쟁력 등 다양한 요소에서 비교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지상 층과 옥상에 테마가 있는 조경특화단지로 조성돼 입주자와 근로자에게 영감을 주는 테마형 프리미엄 힐링 단지를 완성한다.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발코니 특화 설계를 통해 쾌적한 업무 환경을 조성했으며 광폭 주차 설계로 365일 주차 걱정 없는 총 478대의 쾌적한 주차 공간이 제공된다.

높은 층고의 로비를 비롯해 컨시어지 라운지, 옥상정원, 야외휴게공간, 야외공연장, 힐링룸, 미팅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입주 기업 근무자들의 복지 및 편의성 증대를 고려한 특화시설을 도입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입주사 편의를 위해 다양한 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적용해 업무 편의 및 시간 단축, 비용 절감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 같은 워라밸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증가 효과가 기대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상업시설도 공급돼 더욱 눈길을 끈다. 양촌역(디원시티) 초역세권의 상권을 품은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최근 조기 분양 종료된 인접한 ‘한강신도시 디원시티’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을 담은 특화 문화거리인 ‘디원컬처라인’을 조성해 지역 명소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사업지는 양촌역(디원시티), 구래역 더블역세권으로 한강신도시 최대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이용고객의 체류시간 및 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계획돼 자연스러운 동선 유도 계획으로 이용객 편의 및 매출 증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되며 디원시티에 이어 완성되는 한강신도시 문화 특화거리로 인근 주거타운 및 광역수요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조형시설 및 야외공연장, 테마정원 차별화된 문화 공연으로 가족 단위 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며 4면이 오픈된 테라스 특화 설계의 트렌디한 공간으로 유동인구 흡수 및 집객력을 강화한다. 5~6m의 개방감이 우수한 높은 층고로 다양한 업종 및 자유로운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또한 차별화된 MD 계획을 통해 테마가 있는 상업시설로 상권 활성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식산업센터는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주택시장과 달리 정부의 지원에 따른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들어서는 한강신도시와 같은 성장관리권역 이전 시 취득세 100% 감면, 법인세 100% 감면(4년), 50% 감면(이후 2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정책자금지원에 따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창업기업지원자금, 신성장 기반자금, 기타시설자금 등 업체 당 최대 70억 원 한도까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이 같은 다양한 세제 혜택과 정부 지원, 저렴한 관리비 등이 특장점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임차인 대부분이 법인이고 장기계약이 많아 월세 연체나 공실에 대한 우려가 적다. 또한 일반 오피스 대비 관리비가 낮고 발코니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여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어 디원시티 시그니처 역시 분양이 빠르게 진행되는 양상이다. 

이번 분양에서도 분양가의 최대 80% 저금리 대출과 다양한 정책지원 자금을 통해 입주에 대한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제공한다. 4월 20일 분양을 시작한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58 상가 B동 310호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