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스타가 되고싶어” 해로토로TV 시나리오 작가가 돼 주세요

시흥시 캐릭터인 해로와 토로를 활용 '영상 제작 아이템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05.27 09:14
▲자료제공=시흥시청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해로ㆍ토로TV 영상 제작을 위한 아이템을 모집한다.

시흥시는 시 캐릭터인 해로와 토로를 활용해 해로ㆍ토로TV를 운영 중이다. 해로ㆍ토로TV에서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손소독제 만들기, 경기도ㆍ시흥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등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해로와 토로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전달하고 있다.

특히 ‘배워서 남주자’라는 코너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비롯해, 유튜브 스타 그렉과 함께 하는 로고송 만들기 등을 통해 시흥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번 시나리오 모집은 컨텐츠 다양화를 통해 해로ㆍ토로TV를 시민들에게 더욱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시나리오 모집에 참여하고 싶은 시흥시민은 시흥을 주제로 한 재미있는 사연, 독특한 소재, 배워보고 싶은 아이템 등 5분 이내로 제작할 수 있는 영상 시나리오를 신청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아이템은 해로토로TV 영상으로 제작될 뿐 아니라 시흥시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에 소개된다. 선정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해로와 토로 캐릭터가 새롭게 개편되면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시나리오 모집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