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영국차트, 7위도 대단..‘그 이유는?’

머니투데이 더리더 이수진 기자 입력 : 2020.05.30 19:11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믹스테이프 ‘D-2’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앨범 부문 7위를 기록했다.


슈가가 지난 22일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공개한 믹스테이프 ‘D-2’는 현지시각으로 29일 발표된 최신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 7위를 기록했다.

오피셜 차트 측은 “영국 앨범 차트 ‘톱 10’에 사상 처음으로 진입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라고 소개했다. 즉, 한국 솔로 뮤지션이 오피셜 차트 앨범 부문에서 세운 최고 기록이다.


‘D-2’는 이밖에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2위,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 3위, 오피셜 앨범 스트리밍 차트 29위 등을 기록했다고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전했다. ‘D-2’는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 앨범 차트에서도 각각 6위와 10위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슈가는 지난 27일 방탄소년단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에서 “현재의 나를 많이 담았다. 거의 지금 이야기밖에 없다”며 믹스테이프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슈가는 특히 “내 지금 심리상태 같은 것들을 들어보면 알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믹스테이프는) 팬분 들을 위해 만든 음악”이라며 “‘이런 음악도 하는 친구구나, 할 수 있는 말이 많은 친구구나,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뇌하는구나’라는 걸 알아주시고, 듣고 마음껏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