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국산김치! 포스몰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POS-Mall 리뉴얼 기념 최대 40% 할인 및 경품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6.09 11:1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사이버거래소는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을 위한 전용 온라인 직거래 쇼핑몰인 포스몰을 일반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재정비하고,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외식과 급식 등의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산 김치업체들을 돕고, 판로확대에 힘들어하는 지역농산물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6월 8일부터 21일까지 2주 동안 전용기획관을 열어 최대 40%의 할인가와 쿠폰·경품 이벤트를 제공한다.

전용기획관에서는 열무김치, 깍두기 등 국산 계절김치와 최근 온라인 유통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경북농산물 등 약 40개 품목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행사하며, 행사기간 내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 발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SK플래닛 ‘시럽 월렛’과 제휴하여 AR 경품찾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 360명에게는 국내산 김치와 포스몰 할인쿠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시럽 월렛 고객을 대상으로 10만 건의 PUSH광고를 진행하는 등 판매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aT 포스몰은 중소상인들이 포스단말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채널로 2015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2019년말 기준 공급사 2,800개사, 구매자 6만명으로 성장했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기존 포스몰을 PC와 모바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고객들을 위한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며, “홈쇼핑처럼 동영상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등 aT 포스몰을 새로운 온라인거래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