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홍보문구’ 공모

6월 23일까지,경기도민, 경기지역 대학생·직장인 등 모두 참여 가능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6.11 09:28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경가원)이 도내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홍보문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경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성범죄 대응 사업 중 하나로, 디지털 성범죄는 카메라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대의 동의 없이 신체를 촬영, 유포, 유포 협박, 저장, 전시하거나 사이버 공간, 미디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행하는 성적 괴롭힘을 말한다.

공모 주제는 디지털 성범죄 근절에 대한 내용을 담은 20자 내외의 홍보용 표어 문구로, 문구와 함께 간단한 설명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6월 23일까지며 디지털 성범죄 근절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나 경기지역 대학생, 직장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온라인에서 바로 또는 QR코드 접속 후 온라인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가원 홈페이지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공모작은 창의성과 공감도 등을 심사해 6월 29일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향후 경기도가 진행하는 디지털 성범죄 주제의 온·오프라인 사업과 캠페인, 각종 자료 등에 활용된다.

박사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젠더거버넌스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며 “경기도의 예방과 지원 사업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아이디어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한 ‘경기도 디지털 성범죄 대응 추진단’을 이 달 말까지 구성 후 운영할 계획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