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최중심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기회! 전일빌딩 옆 ‘금남로 센텀시티’ 7월 오픈 예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6.16 16:30

광주 ‘금남로’는 교통, 교육과 생활·편의시설 등 핵심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는 광주의 최중심 생활권으로 광주 최고의 입지 조건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 가운데 금남로 랜드마크인 전일빌딩 옆에 위치하는 ‘금남로 센텀시티’가 7월 분양 오픈을 예고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남로 센텀시티’는 광주의 금융·쇼핑, 지하철역 등을 도보권 내 확보한 완벽한 인프라로 높은 미래가치를 보유한 것은 물론, 젊은 수요자들을 만족시키는 각종 인프라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다.

금남로는 젊음의 거리로 불리는 쇼핑 1번지인만큼 충장로, CGV, NC웨이브,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예술의거리, 동리단길까지 특별하게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문화인프라는 ‘금남로 센텀시티’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한다. 

이처럼 광주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함께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 또한 입지적 강점이다. 금남로4가역, 문화전당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주거 공간으로 2023년까지 2호선 남광주역도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금융기관, 쇼핑업종사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한 직주근접 환경을 자랑해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기에도 충분하다. 

쾌적한 자연을 갖춘 덕에 도심과 자연을 넘나드는 안락한 주거환경을 보장하는 점도 특징이다. 일부 세대 무등산 조망과 광주천 수변공원, 광주공원, 월산근린공원, 사직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늘 가까운 곳에서 일상 속 힐링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명품 주거공간을 실현시키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코인세탁실을 포함한 자주식주차장, 스마트한 IoT로, 넓은 수납공간과 함께 일부세대의 경우 주방과 거실을 분리한 효율적인 설계로 여유로운 주거 공간을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옥상에는 휴식과 만남을 위한 옥상하늘정원이 조성되며 1층부터 4층까지 쇼핑몰급 랜드마크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  

‘금남로 센텀시티’ 관계자는 “광주 금남로 일대는 직주근접을 실현시키는 뛰어난 주거환경으로 선호도가 매우 높은 곳이다” 며 “광주의 최중심 입지를 차지하면서, 높은 미래가치를 반영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남로 센텀시티’는 분양과 함께 1~4층에 위치하는 쇼핑몰급 랜드마크 상가를 동시 분양한다. ‘금남로 센텀시티’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76에 7월 오픈 예정이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