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우수 온라인 강좌를 찾습니다"

도내 민주시민교육 활동 단체가 직접 촬영‧제작한 참신하고 특화된 민주시민교육 온라인 강의 동영상 공모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6.18 09:59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온라인 강좌 콘테스트’를 위한 참가작을 공모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최근 코로나19로 도내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를 위한 오프라인 역량강화 교육이 어려워진데다 민주시민교육 관련 단체와 강사 역시 활동이 제약된 데 따른 조치다.

도는 민주시민교육 단체나 강사들의 온라인 강의 역량 강화와 활동영역을 온라인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경기도내 민주시민교육 활동 단체라면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신규로 제작한 10~15분 내외의 민주시민교육 분야 온라인 강의 동영상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참가작 중 대상(1개 단체), 최우수상(1개 단체), 우수상(3개 단체), 장려상(20개 단체)을 총 750만 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시상할 예정이며, 우수작 상위 5편은 수정보완을 거쳐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인 ‘지식(GSEEK)’에 등록해 도민들에게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서는 7월 6일까지 제출하고, 이후 7월 10일부터 7월 13일까지 제작된 강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민주시민교육 활동 단체들이 온라인 강의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해봄으로써 코로나19로 필요성이 급증한 온라인 교육 환경에서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경기도 차원에서도 민간의 우수한 민주시민교육 콘텐츠를 발굴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