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키옥시아 아메리카와 업계 최초 24G SAS 엔드 투 엔드 스토리지 상호운용성 테스트 완료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6.21 18:00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키옥시아 아메리카(KIOXIA America, 구 도시바메모리 아메리카)와 함께 업계 최초 24G SAS 엔드 투 엔드(End-to-End) 스토리지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업계 표준인 24G SAS 인프라는 기존 SAS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유지하면서도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스토리지 고객에게 향상된 성능, 보안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번 상호운용성 테스트는 마이크로칩의 업계 최고 수준인 24G SAS 제품군과 KIOXIA 24G SAS SSD를 차세대 스토리지 솔루션의 일부로 함께 사용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마이크로칩 24G SAS 테스트 제품에는 SmartROC 3200 PCIe® 4세대 삼중모드 ROC(RAID On Chip) 컨트롤러, SmartIOC 2200 입출력(I/O) 컨트롤러와 SXP 24G SAS 익스팬더가 포함되었다. 

시스템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기존 인프라와의 호환성을 유지하는 이들 입증된 제품군을 활용하여 새로운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최신 PCle 4세대 데이터센터 입출력 사양을 보완하고자 개발된 24G SAS(SAS-4/SPL-5) 표준은 이전 SAS 표준의 스토리지 상호연결 대역폭을 두 배로 늘리고 CPU 호스트의 병목 현상을 제거한다. 

또한, 새로운 스토리지 인프라와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 모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24G SAS에는 시스템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급 서버/스토리지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강력한 FEC (Forward Error Correction)가 포함되어 있다.

24G SAS 구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홈페이지 또는 키옥시아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공인 판매업체를 통해 제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스마트, 커넥티드, 시큐어 임베디드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분야의 선도업체이다. 사용하기 쉬운 개발 도구와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시스템 비용과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최적의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차, 소비재, 우주 항공 및 국방, 통신 및 컴퓨팅 시장에서 120,000여 곳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