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통신, 인터넷 가입 시 다양한 사은품 및 현금 당일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6.23 00:00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우리나라 전반에 ‘집콕’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과 VOD, OTT 서비스 이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상황이다. 더불어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 상품 가입 역시 증가하는 추세로, 특히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율이 급증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경로 중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사은품’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과 비교했을 때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다.

인터넷이나 IPTV 등 유선 상품은 어느 곳에서 가입 하는 가와 상관없이 월 요금이나 결합 할인 혜택 등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때문에 보다 많은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을 소비자들이 찾는 것으로 분석된다.

상세한 상품 안내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자사 통신사만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고객센터와 다르게 통신사별 상품을 모두 안내해주며, 소비자들의 사용 환경에 따른 상품 추천 및 결합 상품 등을 안내해줘 젊은 소비자 사이에 인기가 좋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개인이나 법인 단위로 운영되고 있고, 현재 온라인 상에 수 많은 업체가 있어 가입처를 고를 때는 신뢰할 수 있는 영업점인지와 경품고시제 가이드 내에서 건강히 운영하고 있는 곳인지를 살펴본 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체의 신뢰도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검색할 경우 수많은 업체가 노출되지만, 약속된 사은품 지급 없이 잠수해버리는 일명 ‘먹튀’업체나, 고객에게 불필요한 고가 요금제를 강요해 피해를 주는 사례가 여전히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가입처 선택 시에는 이용자 수나 고객의 평가 등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특히, 설치 후기 등을 살펴보면, 불량 업체를 가늠하기 수월하다. 신규 업체 또는 이용자 수 가늠이 어려운 업체는 거르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해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인터넷설치가 완료된 후 사은품 지급까지 약 일주일이 소요된다. 반면, ‘펭귄통신’과 같은 대형 업체의 경우 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을 약속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동일한 사은품 수준이라면 사은품 수령까지 일주일가량 기다릴 필요가 없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으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 서비스를 시행하며 지난 2019년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ADT캡스 상품을 게시하면서 SK휴대폰과 결합 시 요금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펭귄통신은 하루 평균 3,500명 이상이 방문 중이며, 누적 920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누적 설치 후기도 1,0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