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폰, 갤럭시S20, S20 플러스 등 특가 적용.. 노트10 재고 정리 한정 판매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6.27 02:00

삼성전자가 갤럭시S20 시리즈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노력으로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를 진행, 갤럭시S20 플러스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한정판매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팬 수요층이 몰릴 전망이다.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은 퍼플 색상에 무광의 헤이즈 공법이 적용 된 디자인으로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후면 카메라 부분에는 퍼플 하트가 새겨져 있으며, 하단부에는 방탄소년단 밴드 로고가 디자인 되어 있다. 해당 모델은 잠금 화면 및 홈 화면 등에 전용 테마가 적용 되고, 출시 가격은 139만 7천원이다. 더불어 함께 출시 및 선 판매를 진행한 갤럭시버즈+ BTS 에디션 모델이 완판을 기록하면서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더불어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는 노트20 출시일이 8월 말로 확정되었다. 오는 8월 5일 언팩에서 공개하고 일주일 가량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8월 말부터 판매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인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는 한달 가량 시차를 두고 출시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코로나 여파로 갤럭시S20가 상반기에 기대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거뒀던 만큼 하반기에는 노트20와 폴더블 시리즈로 부진을 메워야 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5월부터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삼성전자로 발걸음을 재촉해야 하는 상황으로 노트20와 갤럭시폴드2 출시 예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갤럭시S20플러스 BTS 에디션과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출시 예정 소식과 함께 아이폰 신규 출시에 대해서도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이에 애플 아이폰12 시리즈에 LTE 모델을 포함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아이폰12 시리즈는 4가지 모델을 모두 5G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아이폰12의 다섯 번째 모델이 4G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가격은 아이폰12 4G가 549달러, 아이폰12 MAX 4G가 649달러로 추정되어 5G모델의 예상가보다는 각각 100달러 낮은 수준으로 보여져, 5G 스마트폰 가격에 대한 부담이 큰 고객들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러한 신규폰 출시 소식과 더불어 추가로 삼성전자는 출시 초반 판매량이 저조했던 갤럭시S20, S20 플러스, S20 울트라 모델에 대한 공시지원금 인상을 SK, LG U+, KT 이동 통신 3사에게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받아들인 통신사는 최대 50만원까지 두 배 이상 인상된 공시지원금을 선보여 이전보다 판매량이 조금씩 상승하는 추세라고 알려졌다. 더불어 이달 중 한차례 더 지원금 인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 스펙 예정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할인 커뮤니티인 ‘상상폰’ 에서는 갤럭시S20, 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에 특가를 적용해 판매하는 가격 특가 기획전을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현재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의 사전예약 접수도 한창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사전예약 사은품 혜택으로는 갤럭시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과 제조사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전했으며, 더불어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도 준비를 앞두고 더욱 퀄리티 높은 사은품을 선정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가격 할인 및 갤럭시노트10, 노트9 가격 할인 소식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할인 커뮤니티인 ‘상상폰’ 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