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덕 26대 평창군 부군수 취임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7.01 23:00
강효덕(姜孝德 57세, 지방기술서기관) 26대 평창군 부군수가 7월 1일부터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강효덕 부군수는 홍천출신으로 홍천고등학교와 한림성심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1986년 화천군 산림과를 시작으로 첫 공직생활을 내딛었다.

이후, 강원도 산림개발연구원 임업연구실장,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녹지조경담당, 강원도 산림관리과 산불방지담당, 산림소득과 산악관광업무 전문관 등을 거쳐 산림관리과장, 산림소득과장을 역임했다.

강효덕 부군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모든 부분에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많은 변화들을 겪고 있고 있지만, 이 어려운 시기가 그동안 우리들에게 있었던 엄청난 잠재력이 살아나는 큰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세계인 모두가 힘들고 어려워 할 때, 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세계인을 놀라게 했던 그 평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동안 34여년 공직생활 대부분을 도청에서 근무하였기에 직접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일하는 것이 다소 부족하지만, 평창을 세계적으로 만드셨던 군민 여러분들께서 도와주신다면 평창을 한 번 더 전세계로 도약하는 도시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모두가 어려워하는 이 시기, 막막하고 어려운 일들은 산재해 있지만 평창군이 정말 행복한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