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 희망의 얼굴’시상식 성료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17 10:43
7월 1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 희망의 얼굴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회장 최금숙)가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하고 집합이 아닌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사태가 7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나보다는 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는 주인공들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였다.

대한민국 각 분야의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발굴, 인증, 홍보 시상하고, 코로나 위기, 재난 극복 방역인 등 희망얼굴을 선정 시상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소거리 및 최소 참석 원칙을 준수하고자 집합대신 대부분 온라인으로 시상을 하고 일부 오프라인 수상자 및 초청자만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발열체크를 하고 손 소독을 한 뒤 행사장에 입장했다. 행사 처음부터 끝까지 마스크를 착용했다. 애국가도 연주만 하고 인사도 악수 대신 목례로 대신했으며, 2시간으로 예정된 행사 시간도 1시간 30분으로 단축됐다.

배범준 챌리스트의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시상 대회장인 최금숙 재난극복범국민협의 총재의 개회사가 있었다. 사회는 도전한국인홍보대사 김종석 방송인이 맡았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기도 한 최금숙 총재는 코로나19 재난극복에 큰 힘이 되고,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믿는다면서 희망의 얼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황인무 도전한국인 자문위원장(전 국방부차관), 김용우 前 육군참모총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행사 대회장으로는 최금숙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 총재, 시상 총재에는 김영진 전 농림부 장관, 황인무 전 국방부 차관, 김용우 전 육군참모총장이 맡았고, 시상위원장으로는 황학수 국회헌정회 사무총장, 김선동 미래통합당 사무총장, 신용재 한류문화산업진흥원 이사장, 김이환 전 방송통신위광고균형위원장, 주대준 CTS인터내셔널 회장, 시상대표로는 도전한국인본부 창립자인 조영관 대표가 맡았다.
▲ 최금숙 총재

최금숙 총재는 “재난극복 희망얼굴 시상에 대해서 감회가 깊고 수상자를 축하드린다”라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아직도 꺾이지 않는 시점에서, 범국민재난극복위해서 희망의 얼굴을 선발하여 오늘 상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 조영관 대표

조영관 대표는“코로나19 위기 재난극복 희망의 얼굴을 시상하며, 희망의 얼굴 수상자들과 함께 코로나 위기 극복이 조기 종식되도록 앞장서 나아가자”라며, “아직 현장에서 방역활동과 치료를 위해 참석하지 못하는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번 이자리에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으로는 ‘재난극복 희망의 얼굴’에 김을호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의료영웅’ 및 군부대에 책 나눔 운동 전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덕분에챌린지’ 코로나19 위기 극복 캠페인 진행)외 11명이 수상했다.

‘K방역 우수기업’에는 ㈜그린F5, ㈜씨젠, ㈜디에이치랩, ㈜예주, ㈜블룸인인터내셔널, ㈜키브츠코리아, ㈜DK코리아, ㈜KID플랫폼, ㈜아이원바이오가 선정됐으며, ‘도전한국인상’에는 코요태(최장수 혼성그룹 가수), 심가영, 심가희 ㈜아트네트웍스 삼례문화예술촌 공동대표(세계문화 융복합 창조자)이 수상했다.

‘희망의 얼굴 온라인 부문’에서는 미스터트롯 7명 가수(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국민들게 즐거움과 희망을 줌)과 길바이오 (코로나위기 극복위한 기업과 기관들에게 사회공헌 활동)외 31곳이 선정됐다.

‘명인’부문으로는 조성덕 닥터케어 대표(숙취해소음료), 이대성 ㈜천사자연식품 대표(야채수)가 선정되었으며, 국회상임위원장상에는 구희영 국민은행 테크노마트종합금융센터 부센터장, 권민정 ㈜미스케이 대표 외 7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에는 노승욱 세무법인 이레 / 마케팅 총괄(CMO), 문경숙 코리아엔젤스 민속무용단장 외 4곳이 인증을 받았다.

한편, 도전페스티벌은 매년 도전의 날(7월 8일, 칠전팔기)에 개최 되었으며, N포세대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팍팍한 삶 속에서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도전하는 것을 장려하고 도전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되었다.

특히 매번 도전하는 인물을 선정해‘도전한국인상’을 시상해 왔으며 지금까지 도전한국인상 수상자로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 최수종 배우, 황영조 마라토너, 홍수환 권투선수, 가수 태진아 등이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