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미래교육원 패션학전공, ‘2020 온라인 패션쇼’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20 09:11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미래교육원에서는 언택트 시대를 주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온라인 패션쇼를 7월 20일(월)에 공개한다.

이번 온라인 패션쇼는 세종대 미래교육원 패션학전공의 ‘패션컬렉션’을 강의하는 최경호 디자이너가 총괄 기획을 맡아 학생들에게 생생한 패션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6월 24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촬영한 패션쇼 영상은 편집을 거쳐 ‘2020 온라인 패션쇼’로 완성되어 패션학전공과 멀티미디어학전공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동시에 공개된다.

이번 온라인 패션쇼는 19명의 예비 디자이너들의 개성 넘치는 자체제작 의상과 지속가능패션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스타일링 중심의 재구성 의류로 컬렉션이 구성되었으며 매년 진행되는 패션학전공의 정기 컬렉션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2020 온라인 패션쇼'는 세종대 미래교육원 멀티미디어전공의 오정희, 심재승 교수와 재학생들이 직접 촬영 및 영상편집에 참여하여 자체적인 콘텐츠 제작능력을 발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촬영이 진행된 대양AI센터는 세종대에서 가장 최신시설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한 캠퍼스 시설이다. 실내와 실외가 높은 층고로 연결되는 ‘선큰가든’에서 촬영이 진행됐고, 멀티미디어전공의 드론을 활용한 촬영까지 더해져 현장의 분위기는 생동감이 넘쳤다.

한편, 코로나19로 언택트 산업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빠르게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세종대 미래교육원에서는 2020년 2학기 신·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대에 가장 확실하게 자기개발을 꿈꾸는 지원자들은 세종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온라인 입학지원을 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