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 공단기→메가스터디 공무원 "역대급 환불 대란?"

머니투데이 더리더 김미희 기자 입력 : 2020.07.21 11:35
사진=유튜브 공부합시다 채널.

공무원 한국사 인기 강사 전한길 이적 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한길은 자신의 카페에 '한길샘, ST를 떠나 메가로 갑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전한길은 게시글에서 "오늘부로 ST를 떠납니다. 그리고 메가에서 강의를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2년부터 8년 동안 저와 함께 해주신 ST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먼저, 9급/소방/경찰 수험생분들께는 2021년 시험을 위한 7월 개강에 임박해서, 그리고 제 2차 경찰시험과 7급을 준비하는 수험생분들께는 9월 시험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급하게 알리게 되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전한길은 이어 "2020 기존 업로드 된 강의를 수강하는 분들께는 교육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의 책임으로서 ST에서 전한길 교재와 강의 서비스 마무리를 끝까지 잘 해주리라 믿고 별도의 안내 공지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021 신규 강의 교재 출시와 노량진 개강과 동영상 업로드를 기다리는 분들께는 앞으로 새롭게 공부하는데 있어서 비용과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길샘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글을 끝맺었다.

이렇듯 전한길의 이적한다는 소식에 기존 수강생들의 환불 요구와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향후 계획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전한길은 본명 전유관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이다. 그는 공무원 시장에서 한국사 1타 강사로 유명하며, 지난 7월 20일 공단기를 떠나 메가공무원으로 이적했다.

다음은 전한길 게시글 전문.

한길샘, 오늘부로 ST를 떠납니다. 그리고 메가에서 강의를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2년부터 8년 동안 저와 함께 해주신 ST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먼저, 9급/소방/경찰 수험생분들께는 2021년 시험을 위한 7월 개강에 임박해서, 그리고 제 2차 경찰시험과 7급을 준비하는 수험생분들께는 9월 시험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급하게 알리게 되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20 기존 업로드 된 강의를 수강하는 분들께는 교육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의 책임으로서 ST에서 전한길 교재와 강의 서비스 마무리를 끝까지 잘 해주리라 믿고 별도의 안내 공지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021 신규 강의 교재 출시와 노량진 개강과 동영상 업로드를 기다리는 분들께는 앞으로 새롭게 공부하는데 있어서 비용과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길샘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노량진 개강과 동영상 업로드 등 자세한 일정은 내일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2020.7.20.

한길샘
hongjp1005@naver.com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