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 2학기 사회복지사·애완동물관리전공 수강생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21 14:55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하 디서평)이 9월 2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 과정 및 애완동물관리전공 학위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애완동물관리전공 과목이 온라인으로 개설된 곳은 디서평이 최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취약계층 및 복지소외계층들의 문제를 잘 이해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길 희망한다면 꼭 갖춰야 할 필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관련기관에서 사회복지사 채용 의무화로 인해 앞으로 고용전망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최근 사회복지사2급 국가자격증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수가 개편되었다. 디서평에서는 이에 맞춰 신법을 적용받는 학습자 및 기존 구법 적용대상자 모두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맞춰 수강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월 2일 디서평에서 개강하는 모든 과정은 진행 전 1:1 맞춤 설계를 바탕으로 개인에 따라 맞춤 방식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최종학력 및 보유 자격증 및 학점에 따라 달라지는 설계를 무료로 받고 등록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교육원에 개설되는 모든 이론 과목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출석에서부터 과목 이수까지 오프라인 참석 없이 각자의 개별적인 공간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수강할 수 있으며,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사2급 및 애완동물관리전공 학위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육원 대표번호, 실시간 상담, 카카오톡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