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아이티원’,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7.23 00:0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국면에 들어선 가운데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이에 집에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도록 도와주는 인터넷TV(IPTV),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유선 토탈 전문 사이트 ‘아이티원’이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에 의거, SK, LG, KT는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 45만원, KT는 최대 49만원의 사은품을 설치 당일에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아이티원은 KAIT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공식 승인 업체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유)위드컴퍼니 이념에 맞는 경영철학을 이어 15년간의 기술, 전문성,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 중인 사이트로, 지난 7월 15일 리뉴얼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티원 관계자는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전 온라인 영업점은 경품 금액을 정확하게 고지해 소비자들에게 혼동을 주지 말아야 한다”며 “하지만 금액 고지 없이 당일 최대 현금지원이나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 곳 등의 문구를 사용해 소비자를 현혹한 후 사은품을 나눠 지급하거나 위약금 대납을 해준다는 등 지킬 수 없는 약속을 하는 업체가 많아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당사는 현재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 중으로, 현금 사은품은 오후 4시 이전 설치 건은 당일,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입금해주고 있다”며 “지급 내역 역시 모두 투명하게 공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티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간편 요금 계산기’도 주목을 받는 서비스다. 통신사에 구애를 받지 않고 불필요한 상품 권유 없이 희망하는 상품의 견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티원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