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프랜차이즈창업아이템 ‘욜로PC’, 60%에 육박하는 순수익률로 화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23 17:51

PC방은 고사양의 컴퓨터로 게임은 물론 영화, 드라마,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꼽히며 실내 데이트장소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에 창업 시장에서도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카페, 당구장, 미용업, 노래방 등 타 업종 대비 폐업률이 15.7% 높게 나타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C방창업 브랜드 '욜로PC'는 먹거리와 팀룸으로 평균 순수익률 60%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수익률을 완성해 유망프랜차이즈창업아이템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욜로PC방은 파스타, 폭립 우유 튀김 등 타 PC방 프랜차이즈에서 볼 수 없었던 60여 가지 PC방 먹거리를 통해 높은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완성도 높은 음식 맛과 지속적인 메뉴 개발은 고객 만족도 100%를 이끌어냈으며, 다수 지점에서 먹거리 매출이 평균 3천만 원대 이상을 기록해 창업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현재 본사에서 먹거리 배달 서비스에 대한 수익성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테스트 후 전국 매장에 확대될 예정으로, 향후 더 높은 피시방창업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대 수익을 보장하는 팀룸을 업계 유일 무상 시공 혜택으로 제공하는 점도 높은 수익률의 비결로 꼽힌다. 실제 팀룸 시공 후 고객 유입이 2배 이상 급증하고 200%가 넘는 예약률을 기록했으며, 월 7백만 원대의 매출 상승효과를 검증받았다.

팀룸 시공과 관련한 모든 비용은 가맹점주의 부담 없이 본사에서 100% 부담해 본사의 수익성은 낮지만, 상생을 원칙으로 가맹점의 마진율을 높이고자 무상으로 시공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대 순수익률 62.8%를 기록한 원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PC 130대 매장에서 연 7억 원대를 기록하고 PC 90대 매장에서 연 5억 원 이상의 연 매출을 달성하는 등 매출로 유망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을 증명해 업계 최단 기간 50호점 돌파라는 쾌거를 이뤘다.

최근 최대 커뮤니티 피시방닷컴에 호평 가득한 PC방창업후기로 이어지면서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 및 여자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욜로피씨방에서는 초기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선착순 10팀에 한해 욜로PC 전용 LED 커스텀PC 무상 업그레이드, LG 울트라 기어 모니터,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 최대 6천만 원 상당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창업 문의를 통한 계약 시 최소 매출 보장제, 매출 컨설팅 무상 지원,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등 4가지 추가 혜택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업계 최저 수준인 1억 초반의 피씨방창업비용을 완성했으며, 1금융권과의 MOU를 통해 최대 2억 원의 PC방 창업대출까지 지원해 피씨방닷컴에서 개인 PC방창업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 소액창업아이템으로 호평받고 있다.

특히 다채로운 먹거리로 수익성은 높였지만 조리에 부담감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 요리에 자신 없는 초보자도 누구나 여유롭게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까지 구축해 주목받고 있다. 욜로피시방 본사에서 레시피와 재료를 하나의 팩 형태로 가맹점에 제공해 매장에서는 간단한 조리로 퀄리티 높은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본사의 30분 교육만으로 모든 먹거리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어 초보자들의 소자본1인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된다.

그 외에도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 1:1 밀착 관리로 가맹점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고, 상권 특성에 맞춘 체계적인 고객 분석과 오픈 전담 TF팀 파견 등을 통해 해당 상권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퀄리티 높은 PC방 먹거리와 업계 유일 팀룸 무상 시공 혜택으로 평균 순수익률 60%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수익률을 완성한 욜로PC방은 고객 만족은 물론 점주의 만족까지 모두 충족시킨 유망프랜차이즈창업아이템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라며 “탄탄한 수익 구조로 최저 창업 비용, 최대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현재 본사에서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어 향후 수익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유일 전현직 프로게이머들이 만든 PC방 '욜로PC'는 높은 고객 만족도로 스포츠서울 주관 2020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미디어리서치 주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2020 대한민국 신뢰경영지수 1위 등 3관왕을 달성했으며, '대구늬우스', '서울에서 뭐하지?' 등 SNS 유명 페이지에 소개되면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