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먼 밀러-로지텍G, 게이머와 스트리머 위한 ‘엠바디 게이밍 체어’ 출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7.25 14:52
▲허먼 밀러와 로지텍G가 업계 최초 인체공학적 게이밍 의자인 ‘엠바디 게이밍 체어’를 출시한다
로지텍 브랜드인 로지텍G와 글로벌 가구 기업 허먼 밀러(Herman Miller)는 ‘엠바디(Embody) 게이밍 체어’와 게이밍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엠바디 게이밍 체어는 게이머, 스트리머, e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업계 최초의 인체공학 게이밍 의자다. 

두 브랜드는 이와 함께 모니터 암, 높이 조절 기능을 갖춘 게이밍 데스크도 소개한다. 

국내 판매는 허먼 밀러 게이밍 제품군의 독점 수입사인 스페이스로직이 맡는다.

두 브랜드는 이번 인체공학 게이밍 제품군 출시를 통해 게이머를 위한 혁신과 고성능 솔루션에서 세계적인 우위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엠바디 게이밍 체어는 신체를 바로잡고 몸의 균형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구리 주입식 입자(Copper-infused particle)가 포함된 쿨링폼은 자세를 잡아 줄 뿐 아니라 오랜 시간 앉아있을 때 발생하는 열 축적을 감소시킨다. 

픽셀화한 지지대(Pixelated support)로 무게를 고르게 분산시키고 압력을 줄여 건강한 신체 순환을 통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허먼 밀러와 로지텍은 2년간 전 세계 e스포츠 선수들과 게이머들을 연구해 게이밍 의자의 개발 요구사항들을 파악해왔다. 

게임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한 결과, 게이머들은 앉는 자세를 여러 번 바꾸며 e스포츠 선수들과 스트리머들은 일반 회사원보다 3배 이상 앞으로 기울여 앉는 경향도 발견했다. 

많은 게이머는 반복적인 모션 부상으로 게임 실력이 크게 저하돼 겉모습에 중점을 둔 기존 게이밍 의자들은 편안함과 인체공학 측면에서 불만족스럽다고 답했다.

팀 스트래이커(Tim Straker) 허먼 밀러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심층 연구를 시작하기 전부터 게이머 리뷰에서 꾸준히 높은 평가를 받아 많은 게이머가 허먼 밀러 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며 “다만 제품에 더 다양한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를 통해 허리 지지대를 개선하고 전방 기울기를 증가시키며 회전 기능을 향상하고 책상과 모니터를 조정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엠바디 의자는 건강한 신체 움직임을 위한 압력 분산, 자연스러운 정렬 및 지지 기능을 포함하도록 설계돼 이러한 수요를 충족할 완벽한 선택이었다”고 덧붙였다.

피터 킹슬리(Peter Kingsley) 로지텍G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게이머는 더 발전된 인체공학 솔루션을 누릴 자격이 있다. 허먼 밀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엠바디 의자를 게이머만의 특정 수요에 맞춘 솔루션으로 진화시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는 지속적인 파트너십의 첫걸음일 뿐”이라며 “모든 게이머가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허먼 밀러와 손잡게 돼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함께 선보인 게이밍 제품들

허먼 밀러와 로지텍G는 엠바디 게이밍 체어와 함께 ‘올린(Ollin) 모니터 암’과 ‘라티오(Ratio) 게이밍 데스크’도 소개했다. 

넓은 동작 범위의 올린 모니터 암은 화면을 가장 편안한 위치에 배치해 더 건강한 자세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무게와 크기의 모니터, 노트북을 지원한다.

출시 예정인 라티오 게이밍 데스크는 높이 조절 기능을 제공하며 엠바디 게이밍 체어와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 면에서도 상호 보완되는 제품이다. 

라티오 게이밍 데스크는 얼룩 방지와 눈부심을 막는 무광택 블랙으로 마감 처리해 게이머를 위한 기능을 향상했다.

◇가격 및 구입처

엠바디 게이밍 체어와 올린 모니터 암은 7월 23일부터 허먼 밀러 게이밍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스페이스로직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엠바디 게이밍 체어의 국내 소비자가(이하 세금 포함)는 218만4000원이며 올린 모니터 암은 40만1000원이다. 

출시 예정인 라티오 게이밍 데스크의 국내 소비자가는 222만2000원이다.

허먼 밀러와 로지텍 G의 이번 파트너십과 인체공학 게이밍 제품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허먼 밀러 게이밍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먼 밀러 개요

글로벌 가구 기업 허먼 밀러(Herman Miller)는 1905년 설립 뒤 사람들의 훌륭한 일을 돕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글로벌 디자인 리더들과 함께 성장한 허먼 밀러 그룹은 사람들의 주거, 학습, 업무 및 치유 등 일상 환경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한다. 허먼 밀러는 HAY, Design Within Reach, 가이거(Geiger), 마하람(Maharam), 콜브룩 보슨 샌덜스(Colebrook Bosson Saunders) 등을 그룹 소속 브랜드 기업으로 포함하고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