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티비(TV)결합상품 설치시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29 10:03

지난해 6월 방송통신위원회가 시행한 경품고시제로 인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이 무의미 해지며 소비자들의 인터넷가입 신청 패턴이 바뀌는 추세다.

경품고시제란, 인터넷티비(IPTV)가입 시 일정 금액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받는 금액의 상한선을 두는 제도이다. 인터넷변경현금지급의 오남용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법안으로 현재를 기준해 최대 46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유통 흐름은 최대 금액치를 찾아가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인터넷설치현금사은품을 빠르게 지급해주는 곳으로 바뀌었다.

인터넷TV설치를 받아볼 수 있는 가입 경로는 SK.LG.KT 인터넷 설치 고객센터, 오프라인 대리점,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있다. 이 중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고객센터와 오프라인 대비 최대치의 인터넷가입, 설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며 단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빠른 사은품 지급 및 인터넷 설치도 가능해지며 이용자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대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인서를 보유, 무사고의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사이트다. 또한, 인터넷 가입 현금사은품을 당일에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해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1월 초고속 인터넷의 보편적 역무가 지정되며 인터넷을 사용하는 이용객수가 증가했다.”고 말하며 “자사의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안전성이 입증되고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을 당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메리트로 다가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당현함’에선 4시 이전 설치 건에 대해 인터넷가입, 설치사은품을 당일에 지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도 사은품 지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당현함’에서 초고속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상품을 설치 받고 설치후기를 작성하면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기프티콘은 스타벅스, BBQ, 교촌치킨, CGV, 베스킨라빈스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당현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