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팔자주름, 팔자스마스 리프팅 통해 개선 기대 가능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18.05.11 16:59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서영태 원장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효도선물의 유형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건강기능식품을 주로 선물했다면 요즘은 성형수술이나 피부관리 등을 선물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성형 중에서도 팔자주름 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인데 이는 팔자주름이 자주 움직이는 입 근육 주변에 위치해 있어 자연적으로 없어지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부위에 비해 팔자주름은 깊이가 깊을수록 본래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들고 고집스러운 인상을 준다.


이러한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기능성 화장품이나 운동, 마사지 등 다양한 관리를 시도하지만 젊은 층에 비해 주름 깊이가 깊고 진한 중년층의 경우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팔자주름이 고민인 중년층 환자들에 대해 팔자스마스 리프팅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팔자스마스 리프팅은 늘어진 피부와 조직을 당겨 처진 부위와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인데, 팔자주름의 반대 방향인 사선으로 스마스층을 직접 당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리 범위에 따라 주름 개선 부위가 나눠진 기존 팔자주름수술과 달리 중안면부의 박리 범위를 확대해 팔자 주름부터 입 꼬리 주름, 잔주름, 볼 처짐까지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늘어진 팔자주름방향과 정확히 반대방향으로 사선 리프팅해 광대뼈 굴곡에 걸리지 않아 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비교적 큰 편이다. 헤어라인 안쪽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직후에도 흉터가 보이지 않아 수술 자국에 대한 거부감도 적다.

또한 피부만 리프팅하면 스마스층으로 인해 다시 피부가 처지는데, 팔자스마스 리프팅은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조직까지 제거해 이중 리프팅 효과와 강한 지속력이 기대 가능하다.

아이디성형외과 서영태 원장은 “최근 어버이날, 짧은 연휴로 인해 자녀와 함께 성형외과에 방문하는 중년층이 늘었다”며 “사람마다 주름의 원인이나 정도,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고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말자스마스 리프팅을 비롯한 각종 리프팅 시술은 개인에 따라 피부괴사, 신경손상, 염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시술 후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