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하이파이 브랜드 ‘에이유엔이(aune)’ 새로운 DAC ‘S8’ 출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8.11 15:53
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과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대표 최관식, schezede.co.kr)이 지난 31일 하이파이 브랜드 ‘에이유엔이(aune)’의 새로운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S8’을 출시했다. 

에이유엔이는 거치형 및 휴대형 오디오 기기를 선보이는 Ao Lai Er Technology의 하이파이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휴대용 헤드폰 앰프 ‘B1’으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aune의 거치형 플래그십 라인업인 ‘S8’은 전원관리부터 튜닝에 이르기까지 15년 동안 축적된 자사의 오디오 설계 경험과 타 브랜드의 기술력을 합쳐 제작된 DAC 이다. 

제품 사용 시 기본 소스 기기와 헤드폰 앰프, 액티브 스피커와 같은 별도의 출력 기기가 반드시 필요하며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기존 제품들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S8’은 Titans Audio Lab 이라는 중국 음향 연구소의 다양한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먼저 저위상 노이즈 PLL 기술을 통해 위상 노이즈를 낮게 설계하여 지터 노이즈(Jitter nosie)를 현격한 수준으로 감소시켜 동기화 과정에서 음원 정보를 일치시키고 음질의 저하 또한 방지할 수 있다. 

그리고 디지털 처리 기술을 통해 엄격한 표준인 AABT(Aune Audio Band Test)에서 펨토초 단위의 재생능력을 인정받았으며, 그 결과 ASRC(Asynchronous Sample Rate Converter)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도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표현해 낸다.


aune는 이번 ‘S8’ 모델에서 오랜 시간 동안 검증 받은 ESS사(오디오용 반도체 제조회사)의 최상급 ES9039Pro 칩을 채택하였으며, ESS 사의 독점적인 Hyper Stream ll 설계로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대한 사운드 스테이지와 선명도를 선보인다.

또한 USB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는 XMOS와 오디오 데이터를 재조정하는 FPGA를 조합하여 더욱 발전된 USB 설계를 선보이며, 맞춤형 Thesycon 드라이버를 통해 최대 32bit 768k 및 DSD512 규격의 음악 파일을 지원한다. 

소리샵 관계자는 “ 뛰어난 가성비의 aune 브랜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S8과 S7 Pro를 연결하여 업그레이드의 마지막 단추를 채워줄 수 있을 것 “이라며 “S8은 한층 더 넓고 깊어진 공간감과 더욱 부드럽고 명료해진 사운드를 표현해낸다. ”라고 전했다.

S8’의 소비자 가격은 139만 원이며 소리샵은 제품 런칭을 기념해 7월 31일(금)부터 8월 9일(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S8 단품과 S7 Pro+S8 패키지 모두 20% 할인을 진행한다. 런칭 프로모션이 종료된 뒤에는 셰에라자드 멤버십 혜택을 통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며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



소리샵(셰에라자드) 개요
하이파이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판매하는 소리샵과 소리샵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헤드폰/이어 폰 전문샵 셰에라자드는 이미 널리 알려진 청담의 새로운 아이콘이 되었다. 1999년 회사 창립 이 래 매년 성장하는 기업이며, 음악과 함께 더 풍요로운 삶을 지향하는 하이파이 전문샵이다. 현재 소리샵 본사는 경기도 과천에 소재하고 있으며, 2013년 3월 서울 청담동에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 군을 체험 및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통합형 매장을 오픈하여 최단기간에 최고의 오디 오샵으로 성장하였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