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전문인력아카데미-스타트 랩' 교육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20.09.14 16:22
▲2019년 전문인력아카데미-인큐베이팅 과정./사진제공=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직무대리 박태영)과 아시아문화원(ACI, 원장 이기표)이 ACC 문화예술전문인력 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15일부터 오는 27일까지‘ACC 전문인력아카데미-스타트 랩’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ACC 전문인력아카데미-스타트 랩’은 기존 전문인력아카데미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가 생각하는 문화예술 콘텐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행될 수 있도록 ACC의 전문가와 문화예술 현장 등을 지원한다.


스타트 랩은 아이디어를 기획안으로 마련하고 이를 시험무대로 삼아 실행하는 과정으로 개인 참여도 가능하다.

선정된 참가자는 큐레이터의 툴박스, 미니멀 공연기획, 참여형 체험프로그램기획,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공간기획 총4개 랩에서 활동을 통해 아시아 이야기 등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상담과 지도는 온라인 과 최소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ACC 시설과 공간 등 활용도 가능하다.

ACC는 활동계획서를 제출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참여자 총 40명 이내를 10월 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choi09@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