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서울환경연합과 ‘나도 쓰레기 박사님’ 캠페인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4.22 23:16
163년 전통의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연간 한국 시장 수출 수익의 1%를 기부하는 ‘올원 코리아 캠페인’ 활동 일환으로 서울환경연합과 ‘나도 쓰레기 박사님’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닥터 브로너스와 서울환경연합이 함께하는 ‘나도 쓰레기 박사님’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PCR 플라스틱(Post-Consumer Recycled,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가공한 재활용 수지) 사용의 중요성을 환기하며 일상 속 폐플라스틱 재활용 실천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약 8주간 서울환경연합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과 웹툰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연재되며, 참여자들에게는 매주 플라스틱 쓰레기를 재활용하고 기록하는 다양한 미션이 주어진다.

닥터 브로너스는 2000년대 초부터 제품 용기에 100% PCR 플라스틱을 적용해 온 북미 최초의 소비재 회사다. 

서울환경엽합과 함께하는 ‘나도 쓰레기 박사님’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플라스틱 생산을 줄이려는 노력뿐 아니라 PCR 플라스틱 사용 등 플라스틱 폐기물을 효과적으로 재활용하려는 노력과 관심 역시 중요함을 알리고자 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100% PCR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닥터 브로너스의 올인원 클렌저 ‘퓨어 캐스틸 솝 475ml’ 정품이 제공되며 캠페인 기간 제품을 사용해 본 뒤 각자의 방식으로 공병을 재활용해 보는 미션도 마련돼 있다. 

8주간의 미션 수행 리워드로 닥터 브로너스의 친환경 고체 비누인 ‘퓨어 캐스틸 바솝’과 작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분쇄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플라스틱 방앗간’의 비누 트레이가 증정된다. 

4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서울환경연합 홈페이지와 SNS 등의 채널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닥터 브로너스 ‘올원 코리아 캠페인’은 연간 한국 수출 수익의 최소 1%를 사회 정의 · 동물 복지 · 환경 보호를 위한 국내 활동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캠페인 활동 일환으로 작년 말부터 지난 3월까지 지파운데이션 ‘결식아동 식료품 키트 후원’과 동물자유연대 ‘사육곰 생추어리 이주 프로젝트’를 비롯해 학대 피해 아동 및 미혼모 보호 시설 등에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