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배냇, "간편하고 맛있는 우리 아이 불고기" 신제품 2종 출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8.19 13:57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20일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 고기반찬인 불고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육류반찬’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소불고기’, ‘돼지불고기’까지 모두 2종이다. ‘소불고기’는 청정지역 호주산 소고기를, ‘돼지불고기’는 우리 돼지고기 한돈을 사용해 아이들이 더욱 맛있게 반찬을 즐길 수 있다.

얇게 저민 부드러운 고기와 과일·채소로 맛을 낸 간편한 한끼 반찬으로, 국산콩간장과 마늘, 배, 양파, 생강 등을 이용해 맛을 낸 특제 양념소스로 풍미를 더했다. 양파, 당근, 버섯 등의 국내산 채소가 함께 들어 있어 든든한 한끼 반찬으로 손색이 없다.

불고기는 성장기 아이의 단백질 섭취를 위한 좋은 반찬이지만, 핏물제거부터 손질, 양념까지 조리하기에 다소 번거로운 부분이 있다. 아이배냇의 ‘소불고기’, ‘돼지불고기’는 번거로운 조리과정이나 별도 용기의 필요 없이 간편하게 아이의 한 끼 반찬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레토르트 제품으로 상온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며,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용기째 끓는 물에 넣어도 안심할 수 있다.

식약처 HACCP 인증을 받았고, 색소나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아이들에게 보다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이번 육류반찬 신제품 출시로, 아이배냇의 3세 이상 상온 반찬 라인업은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두부스테이크, 순살 가자미조림·코다리조림·찜닭에 더해 총 8종으로 늘었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 불고기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 선정부터 완제품 출고까지 엄격한 관리를 거친다”며 “영양 듬뿍 불고기와 함께 아이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냈으면 한다. ‘돌밥돌밥’으로 지친 엄마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