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미디어 활용 창작동화 공모전」시상

유아에게는 미디어 순기능의 경험을, 공모전 참여 대학생에게는 창의력 및 협업 능력 발굴 기회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2.09.26 17:56
안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안양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미디어 활용 창작동화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한 창작동화를 선정 및 시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센터가 유아에게는 미디어의 순기능을 경험하게 하고, 공모전 참여 대학생들에게는 미래형 인재의 핵심역량인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은 미디어 매체를 활용, 유아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동화를 팀별로 제작했고, 심사위원들이 △미디어활용성△작품성△교육성△창의융합능력 4개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작품 6개를 선정했다.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은 지난달 30일부터 5일까지 개별로 진행됐으며, 그중 △대상(누가 밭을 망쳤을까?)△최우수상(장난감이 사라졌어요!)△우수상(그래,이게 바로 나야!) 창작동화는 관내 어린이집에 보급하여 유아 놀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미디어를 접하게 되면서 건강한 미디어 습관을 갖는 게 중요해졌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육아 지원책을 마련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 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