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NOW]"반려동물 다 모여라"…전북 익산시, 도그쇼·문화축제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입력 : 2022.09.28 15:35
▲/사진=익산시청 제공
전북 익산시에서 제16회 FCI국제 도그쇼와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열린다. 시는 오는 10월 8일과 9일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도그쇼와 문화행사가 열린다고 28일 밝혔다.

제16회 FCI국제 도그쇼는 국제 도그쇼의 정통성을 잇는 반려인들의 축제다. 도그쇼에는 진돗개를 비롯해 치와와, 불도그, 골든 레트리버, 비숑 등 약 1000마리가 참가한다.

이번 도그쇼에서 KKF 챔피언쉽 도그쇼를 비롯한 아마추어 어질리티(장애물 달리기) 체험 및 대회, 반려동물 장기자랑대회, 디스크독 교육 및 체험 등 시민참여 마당도 펼쳐진다.

또 이웅종 교수의 토크쇼와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동물보호 정책홍보, 전문가 펫티켓 특강이 준비돼 있다.

수제간식만들기, 장난감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일대기에 맞춘 사료, 간식, 옷, 엑세서리 등 반려동물 용품의 모든 것을 전시 판매된다.

이번 축제는 바람직한 반려문화 공감대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 축제를 통해 반려문화 확산과 동물보호 등의 공감대를 형성해 간다는 구상이다.

시 관계자는 "국제 도그쇼와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emi4094@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