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사회적경제 성장 위해 함께 노력’···사회적기업협의회 간담회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9.28 23:50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 성장 위해 함께 노력’···사회적기업협의회 간담회<사진제공=인천시 서구청>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6일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정책 등에 관한 논의를 위해 서구 사회적기업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구 내 17개 사회적기업 대표와 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참여했다.

서구사회적기업협의회 김재필 회장은 “사회적경제조직은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서비스 제공 및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라며, “민과 관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영역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윤의 극대화를 위해 경제활동을 하는 일반기업에 비해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다”며 구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강범석 서구청장은 “서구 공동체 가치를 위해 사회적기업가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주시는 대표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구 사회적경제 생태계 자생적인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구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적기업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겠다”며 “서구 사회적경제의 내실이 있는 성장을 위해 주기적으로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자”고 덧붙였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