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별 경기도의원 "의회-경기교육계의 수평적 소통 채널 더욱 정진할 것"

2022 자랑스런 인물 대상 시상식 '의정혁신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2.10.03 16:09
▲'2022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에서 '의정혁신대상'을 수상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 교육현안 '현장 중심' 개선책 마련 등 '혁신적 거버넌스' 구현
 
대한민국을 빛낸 제8회 자랑스러운 인물 발굴 프로젝트 '2022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30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장한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올해 자랑스런 인물로 '의정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2022 자랑스러운인물대상’은 대회 조직위원회, 한국언론연합회 파이낸스뉴스 등의 주최·주관으로 수상자 및 축하객 등 내외귀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평소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 사회에 공헌한 인물의 업적을 평가해 한국인의 귀감으로 삼자는 취지의 대상이다.

장 의원은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해 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 제안 및 과밀학급 해소 대책 마련과 노후 학교 시설의 개·보수를 적극 추진해 왔다. 또한 일부 학교의 통학로 개선 등 학교별 교육환경 향상에 남다른 열정을 쏟으며 경기도 교육행정 발전에 공헌해왔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급변하는 교육 환경 가운데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자는 취지로 구성된 지역 학부모협의회와 공식 회합을 정례화 했다. 이를 통해 소통 의정을 솔선수범하면서 지역 교육현안을 학생과 학부모 중심으로 개선책을 마련하는 등 '혁신적 거버넌스'를 구현했다.

그는 “이 뜻깊은 수상을 하게 된 것은 오로지 의정과 교육행정의 효과적인 상호 소통에서 이룬 성과를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생각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교육이 진정 도민이 신뢰하고 사랑을 받을 수 있게끔 항상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도의회와 경기교육가족에게 전달되는 수평적 소통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