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2년 제1회 경기도 지식콘서트’ 개최

10월 20일(목) 오후 7시… 3년 만에 오프라인 강연회 재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10.18 14:00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20일 오후 7시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2022년 제1회 경기도 지식콘서트’를 개최한다.

‘배움을 보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지식콘서트’에는 샘 리처드(Sam Richards)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 교수, 이금희 아나운서, 인기 소설 <재수사>의 장강명 소설가, 마케팅 전문가 조서환 대표, 한동일 바티칸 대법원 변호사 등 5인의 강연자가 무대에 선다.

강연의 주제는, 모두가 승리자가 되는 방법, K-퓨처(샘 리처드&로리 멀베이), 한마디 말이 사람을 성장시킵니다(이금희), 두 번의 퇴사를 거치면서 배운 것(장강명), 인생의 장애를 넘어 배워야 하는 이유(조서환), 방황하는 어른들을 위한 공부법(한동일) 등이다.

‘지식콘서트’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서 도내 31개 시군을 순회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강연회로, ‘CBS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2017년 수원에서 첫 개최 이후 광명, 의정부, 파주, 고양 등 여러 시군을 방문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54명의 명사가 강연에 참여했다.

지식콘서트 참여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 누리집 첫 페이지 상단에 있는 ‘지식콘서트’ 배너(이미지)를 클릭한 후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19일 오후 3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 문자로 입장권을 발송한다.

이화진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대면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10월 시흥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김포, 평택에서 총 3번의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은 경기도가 운영하는 평생교육플랫폼으로, 부모교육, 청소년배움, 외국어, 정보기술(IT), 인문소양 등 총 1,500여 개의 온라인강좌와 실시간 화상학습, 1:1 화상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