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의원, 중소벤처 발전위한 멘토들...“이 시대의 영웅이십니다!”

10.21 ‘2022대한민국중소벤처혁신멘토 포럼 및 시상식’ 주최,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발굴 등 경제성장·발전위한 헌신적 멘토링에 감사 표해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10.21 23:10
▲ ‘대한민국중소벤처혁신멘토 포럼 및 시상식’에서 수상한 멘토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중소벤처혁신기업협회>
서울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 대한민국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장)은 21일(금) 오후 2시, 서울시청 서소문 별관 13층 대회의실에서 ‘2022대한민국중소벤처혁신멘토 포럼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중소벤처혁신기업협회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경제성장·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인들의 곁에서 성공파트너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멘토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신재연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 활동중인 옥재은 의원(국민의힘, 중구2선거구)과 구미경 의원(국민의힘·성동 제2선거구)이 참석해 총 32명의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트로피, 상금을 시상했다.

옥재은 의원은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들이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개선되어야 할 정책과 풀어나가야 할 규제들이 많이 있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 수상한 모든분들이 앞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주실 것을 기대하며 부탁드린다”라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구미경 의원은 “오늘 수상하신 혁신 멘토분들이 수상을 계기로 지금보다 좀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좀 더 나은 서울,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인들과의 많은 협력 부탁드린다”라며, “이를 위해 서울시에서도 정책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열심히 도와드리겠다.”라고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응원했다.

▲ <사진제공=중소벤처혁신기업협회>

이정헌 중소벤처혁신기업협회장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전문가 활동 및 응원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국책연구개발과제는 올바른 평가의 진행이 연구개발에서의 시작과 끝이다”라고 강조하며, “평가위원·멘토위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적정수준 사심, 지속적 경험, 꾸준한 자기계발이 필요하다”라고 발표했다.

아울러 “우리나라 경제성장·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중소·벤처기업인과 창업 및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계신 기업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언제나 곁에서 동행하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라며, “오늘 영광스런 수상의 꽃다발을 받으신 여러분께 진심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박환희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은 “21세기 미래 사업을 선도하는 중소·벤처기업의 길라잡이가 되어주신 멘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중소·벤처기업인들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멘토분들의 많은 도움 부탁드리며, 도움이 될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32명의 수상자로는 △ AI Insight 전문가 부문에 조균연 잉그리스(주) 연구소장, 장태형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교수, 조용현 ㈜비오피 부사장, 안기옥 ㈜가치랩스 대표이사, 정찬우 에스엠랩(주) 대표이사, 금득규 유한대학교 교수가 수상했고, △ E-비즈니스 Insight 전문가 부문에 박남해 ㈜액티브디앤씨 이사, 이재영 ㈜초록에스티 이사, 서순모 팬암시스템즈 대표, 임권수 다온에스앤씨랩 대표, 안종창 한양대학교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ICT Insight 전문가 부문에는 소준영 ㈜아이티스테이션 수석, 박상우 ㈜네오텍소프트 대표이사, 최상균 김포대학교 교수, 최영환 세종대학교 교수, 황재용 대전대학교 교수가 △ 메타버스 Insight 전문가 부문 남현우 동덕여자대학교 교수, △ 바이오헬스 Insight 전문가 부문 이승택 ㈜비오피 대표이사, △ 빅데이타 Insight 전문가 부문 김영선 대림대학교 교수, 김형준 한세대학교 교수, 나관식 서원대학교 교수, 안동찬 신안산대학교 교수, 이시우 상명대학교 교수가 수상했다.

소부장 Insight 전문가 부문에는 김동식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수, △ 신재생에너지 Insight 전문가 부문 유경상 두원공과대학교 교수, △ 정보통신 Insight 전문가 부문 최찬석 뉴로랩스 대표, 김기중 신경대학교 교수, 김장욱 동양미래대학교 교수, 안용학 호서대학교 교수, 주재한 첨단무인자동화사업단 사무국장, 최호진 고구려대학교 교수, △ 친환경 Insight 전문가 부문 송병준 한국공학대학교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