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NOW] 부산서 겨울 철새 맞이 행사 열려

18일부터 낙동강하구에코센터.을숙도 생태공원 일대

머니투데이 더리더 이하정 기자 입력 : 2022.11.14 09:51
▲ 제13회 겨울 철새 맞이 행사/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하구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을숙도 생태공원에서 ‘제13회 겨울 철새 맞이 행사’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 철새 도래 시기를 맞아 낙동강 하류 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179호)를 찾는 겨울 철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생태환경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며 지역 탐조문화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프로그램은 제3회 부산 탐조대회를 비롯해 △고니 석고방향제·피리 만들기 등 체험 부스(9종) △특별전 및 특별강좌 △생태체험 프로그램(탐조체험프로그램, 야생동물 자연복귀 등) △해설이 있는 전동카트 △우창수와 함께하는 생태음악회 △샌드아트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거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매년 개최되는 부산 탐조대회는 19일부터 이틀간 을숙도생태공원에서 일반팀(성인)과 가족팀(초등학생 이상)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팀별로 탐조를 진행한 후 탐조 사진을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조류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가장 많은 종을 관찰하고 기록한 팀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내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낙동강하구 풍경과 습지의 모습을 그린 ‘2022년 자연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입상작을 전시하는 특별전이 열린다.

hjlee@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