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NOW] 경기도의회 이영주.박재용 의원,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신축 현장 점검

머니투데이 더리더 이하정 기자 입력 : 2023.02.21 10:06
▲ 경기도의회 이영주.박재용 의원, 양주시의회 정현호, 강혜숙, 이지연 시의원 등이 20일 경기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영주 도의원(국민의힘, 양주1)과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경기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신축공사 점검을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고, 경기도의회가 21일 밝혔다.

현장점검은 20일 경기도의회 이영주, 박재용 도의원과 양주시의회 정현호, 강혜숙, 이지연 시의원 ,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장점검 후 이영주, 박재용 의원은 “실제 현장을 확인해보니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경기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더라도 부족한 주차면수로 인해 이용자의 불편이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시설 종사자 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대중교통, 주차면수 확보 등 센터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정현호 양주시의원은 “자료를 검토해보니 센터의 신재생에너지 공법으로 지열을 활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지열공법의 경우 26.74%밖에 안되는 저효율 등 문제가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다”며 센터 신재생에너지 활용 부분을 지적했다.

경기북부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신축공사는 총사업비 201억원을 투입해 양주시 삼숭동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6520㎡ 규모로 다음 달 준공을 앞두고 있다. 센터 내에는 보조기기지원센터, 다목적실, 점자도서관, 장애인인권센터 등 각종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hjlee@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