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NOW]"부산 골목의 맛과 멋 즐기러 오이소"…'부산 골목 페스티벌'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신재은 기자 입력 : 2023.06.13 17:13
부산의 특색있는 골목들을 다니며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부산 골목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주말 전포공구길, 봉산마을 마실길, 망미골목 일원에서 ‘2023 부산 골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회를 맞는 ‘부산 골목 페스티벌’은 2021년부터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발굴된 △부산진구 전포공구길 △영도구 봉산마을 마실길 △수영구 망미골목에서 그 골목의 색깔을 살리며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는 ‘부산 골목의 맛과 밤’을 주요 주제로 진행된다. 골목 곳곳이 미디어아트 및 고보 조명, 사이니지 광고, 아름다운 야경으로 반짝일 예정이다. 

고릴라브루잉, 와일드웨이브, 툼브로이 등 부산 대표 수제 맥주와 멸치, 미역, 고등어 등 부산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안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전포공구길에서는 6월 17일과 18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특별 공연으로 유명 길거리 그림(그래피티) 작가의 그림그리기 공연(드로잉 퍼포먼스), 디제이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전포공구길은 한국관광공사가 2023년 선정한 강소형 잠재관광지이기도 하다.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는 클래식카 전시 및 전포공구길 상인회 상가 할인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부산진구청과 전포공구길 상인회는 행사장 쓰레기 줍기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봉산마을 마실길에서는 6월 24일과 25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영도 골목 투어와 블루베리 수확 등 체험 활동이 펼쳐진다. 부산항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옥상에서는 배우 김의성이 ‘부산 미식과 골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망미골목에서는 7월 1일과 2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망미골목과 비콘그라운드에서 ‘망미 아트 앤 북 페스티벌’이 운영된다. 아이들이 책과 장난감을 판매하는 ‘놀이마켓’, 망미골목 서점들의 ‘북마켓’과 사전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부산 테마 도시락, 수제맥주, 전통주를 제공하는 ‘부산미식테이블’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행사 전날까지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2023 부산 골목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 부산 골목 페스티벌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부산 골목 곳곳에 숨겨져 있던 매력을 발견하고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jenny0912@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