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한국항공(航空)대학교 相生발전 맞손 잡다

상호협력 위한 간담회 및 관·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19.05.31 10:04
고양시의회와 한국항공대학교는 지난 30일 오전 한국항공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기 간담회 개최, 지역 현안 관련 전문가 협의, 학생 인턴십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용, 지방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 이규열 부의장 등 고양시의회 의원 15명과 한국항공대 이강웅 총장, 한국항공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의회와 대학의 상호 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상생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업무협약 체결식 이후에는 한국항공대학교의 주요 연구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첨단무인기연구센터, 위성제어실험실 등 연구실을 살펴보며 연구 성과에 대해 설명을 들은 고양시의회 의원들은 한국항공대학이 우리나라 최고 항공우주 특성화 대학으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윤승 의장은“최고의 항공우주특성화 대학인 한국항공대와 고양시의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고양시의회와 한국항공대의 더욱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고양시와 대학의 상생발전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