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서울푸드전 연계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 웹세미나 개최

“해외 전문가 나서 국가별 이해 돕고 한인 기업가는 수출경험 공유”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8.11 10:24
KOTRA(사장 권평오)가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인 ‘서울푸드(SEOUL FOOD)’를 한 달 앞두고 세계 식품시장 트렌트를 미리 살펴본다. KOTRA는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를 12일과 19일에 웹세미나 형태로 개최한다.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는 우리 주요 수출국의 시장동향 변화를 분석하고 기업의 진출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KOTRA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이후 수출 증가세를 보이는 K-푸드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웹세미나에는 다양한 연사가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식품 분야, K-푸드의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 유통 플랫폼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 해외 현지 전문가는 국가별 식품산업 이해를 도우며 한인 기업가는 실제 수출 경험을 공유한다.

12일에는 미국 유망품목과 소비 트렌드, 러시아 K-푸드 진출 전략, 독일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 특징 등을 다룬다. 19일에는 중국시장 이해와 온라인 플랫폼, 베트남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 진출전략과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활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해 무료 시청할 수 있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많은 국내 식품기업이 이번 웹세미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식품시장을 이해하고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굴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