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 “2020. 제2차 자원봉사 활동터전 관리자 보수교육” 실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9.15 09:33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난 11일, “2020. 제2차 자원봉사 활동터전 관리자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되었다.

자원봉사 활동터전(이하 활동터전)이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부터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시설을 의미한다. 

또한, 활동터전 관리자는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운영·모집·배치 및 자원봉사 실적을 관리하게 된다.

이번 보수교육에는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약 40여명의 활동터전 관리자가 참여하였으며, 관리자 업무능력 향상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자원봉사자와의 의사소통·갈등관리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박양숙 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 지원 및 공정한 실적관리를 위하여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활동터전 관리자에 감사를 표한다”며, “활동터전의 원활한 운영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활동터전과의 소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보수교육에 참여한 관리자들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적절한 교육방법이었다.”, “비대면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강사와 소통하는 듯 했다.”, “관리자와 소통하려는 센터의 노력이 돋보였다”는 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매월 활동터전 관리자 보수교육 및 신규관리자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활동터전 전수조사를 통해 체계적인 활동터전 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