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공정무역 사회적 가치가 폭넓게 자리 잡도록 함께 할 것”

‘2020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참석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11.02 09:17

 
▲장현국 의장이 지난30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2020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 경기도의회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30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2020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안혜영(더민주, 수원11)·김종배(더민주, 시흥3) 의원과 임병택 시흥시장, 배공만 경기도주식회사 본부장, 김경민 한국공정무역협의회 대표 및 경기지역 18개 시 공정무역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장 의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공정무역의 사회적 가치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돼 더 큰 사회적 공감대를 이뤘으면 한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정무역이라는 사회적 가치가 우리 사회에 더욱 폭넓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주식회사, 두레생협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단체와 종교단체, 비정부 기구(NGO) 등을 주축으로 한 공정무역 제품판매, 강연, 캠페인 등으로 꾸려지며, 이날부터 내달 13일까지 2주 간 도내 18개 시에서 진행된다.

한편,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이란 지난 1997년부터 유럽에서 공정무역제품을 소개하고 생활 속 공정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된 14일 일정의 캠페인이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