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 개선을 위한 온라인 홍보 이벤트 실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11.16 21:45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청소년 노동존중 표어를 활용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청소년 노동환경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인다는 취지다.

이번 이벤트에 활용하는 청소년 노동존중 표어는 지난 9월 진행한 온라인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작 중 상위 4편이다.

참여 방법은 표어 중 하나를 선택해 표어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청소년노동인권, #일하는청소년)와 함께 개인SNS에 올리면 된다. 

참가자별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폰트나 디자인 요소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참여 기간은 12월 10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총 46명을 선정해 ▲최우수상(1명) 5만원 상품권 ▲우수상(5명) 3만원 상품권 ▲장려상(10명) 2만원 상당 기프티콘 ▲재치상(3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이벤트가 더 많은 사람들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노동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라디오방송캠페인과 청소년 노동인
권 교육 브랜드이미지(BI)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노동의 의미와 가치 및 노동인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