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경기도의원,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의정혁신 부문 수상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뛰어난 공헌자를 엄정 선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12.18 00:09
▲경기도의회 김원기(왼쪽에서 네번째)의원이 지난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더민주, 의정부4) 의원이 지난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2020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등 주최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의정부문 ▲행정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등에서 추천과 심사를 통해 발굴하여 매년 심사한다.

이계춘 수상자 선정위원장은 “의정혁신 대상에 선정된 김원기 도의원은 전국 최대 규모의 광역의회인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뛰어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의회를 잘 이끌어 왔다”고 밝혔다.

“특히,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와 의정부 소방서 합동청사 유치,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광장 조성 및 지하 주차장 확보, 전국 광역단체 최초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 제정 등 경기 북부 균형발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마련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과 그 공로를 인정하여 수상자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원기 의원은 “경기도와 의정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상까지 받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에 개정된 지방자치법을 바탕으로 경기도와 의정부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