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생명보험협회와 우리 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관별 강점과 전문성 활용... “우리 기업에 폭넓은 해외 진출 기회 줄 것”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3.10 10:07
KOTRA(사장 권평오)가 9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생명보험협회와 국내 생명보험회사 및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OTRA와 생명보험협회는 현지 시장정보와 네트워크 등의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생명보험회사(이하 생보사)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KOTRA는 해외 보험시장에 대한 현장 및 심층 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국내 생명보험 업계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기업과 해외 감독 당국 및 전문가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도 적극적으로 돕는다.

생명보험협회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해 KOTRA의 해외 진출 사업을 홍보한다. 더욱 많은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KOTR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또한, KOTRA와 생명보험협회는 △외자계 생보사와의 간담회 및 세미나 개최 △해외 연수사업 개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양 기관이 각자의 강점과 전문성을 활용해 우리 기업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명보험회사를 비롯한 우리 기업들에 해외 진출의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