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관내 학생 건강 증진 지원

고양체력인증센터-‘고양교육지원청과 상생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1.04.14 14:07
▲고양교육지원청 정윤성 주무관, 지난 12일 고양시 학생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양교육지원청 조종욱 장학사, 고양교육지원청 이은광 교육장, 고양도시관리공사 강영모 본부장, 고양도시관리공사 최영윤 처장, 고양도시관리공사 이은섭 팀장, 고양도시관리공사 방종우 팀장./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경기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12일 관내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증진을 위해 공사 내 고양체력인증센터와 고양교육지원청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 서동연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다.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출장 체력측정 및 운동 처방을 확대하고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증진 교실 운영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를 지원하며 고양 도시관리공사 내 고양체력인증센터는 학생들의 체력평가(PAPS)를 측정하고 이에 대한 평가 및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서동연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력향상을 통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한 시점에서 고양체력인증센터가 학생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